넥스트 웹(The Next Web)에 따르면, 인도에 기반을 둔 메시징 앱 서비스제공사인 님버즈(Nimbuzz)가 LG의 스마트폰에 자사 서비스를 기본으로 설치하기로 하는 거래를 LG와 체결했다. 님버즈의 메시징 앱은 다른 기기들에 확대하기에 앞서, 인도에서 출시되는 LG의 최신 L 시리즈에 기본으로 설치될 것이다. 양사는 LG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님버즈 서비스를 이용한 100분의 무료통화 또한 제공하기로 했다.

 

작년에 님버즈는 무제한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인된 님버즈 번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인도의 에어셀(Aircel) 및 파키스탄 통신사업자 모비링크(Mobilink)와도 제휴를 맺었다. 아울러, 3월에는 님버즈가 저가의 국제 VoIP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동 브랜드의 앱을 출시하기 위해 인도 통신사업자와 협상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다. 님버즈의 비카스 삭세나(Vikas Saxena) CEO는 한 인터뷰에서 이와 유사한 제휴관계들이 그 밖의 시장들에서도 진행 중이고,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과도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.

그는 “강력한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중동지역이 다음 차례가 되겠지만, 우리는 남부 아시아의 다른 지역들에서도 서비스를 확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